리베로단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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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뭘봐 조회 27회 작성일 2020-05-23 10:27:02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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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별했던차]현대 리베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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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별했던차]현대 리베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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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소형 상용차 시장을 석권하고 있는 현대자동차의 포터 시리즈는 캡오버형 소형 화물차다. 캡오버형 구조는 적재함의 크기를 확보하는데 유리하여, 과거에는 체급을 불문하고 사용해 오고 있으며, 현재도 중형급 이상의 화물차량은 미국의 컨벤셔널 트럭을 제외하면 대부분 이 방식을 따르고 있다. 하지만 이런 구조가 소형의 화물차에 적용되면, 몇 가지의 치명적인 문제가 발생한다. 그 중 하나는 충돌안전에 취약해진다는 점이다. 기본적으로 충격을 흡수하는 크럼플 존(Crumple Zone)개념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충돌 시 차체와 승객에 전달되는 충격을 흡수해주지 못하기 때문이다. 또한 포터와 같은 소형 트럭의 구조적 한계로 인해 정비성도 나쁜 편이었다. 포터 시리즈는 엔진이나 변속기를 비롯한 구동계통에서 고장이 발생하면, 정비하기가 좋지 못했다. 하지만 현대자동차가 이것을 아주 모르고 있었던 것은 아니었다. 현대자동차는 이미 2000년대 들어, 자사의 1박스형 승합차 그레이스를 퇴출시켰으며, 새롭게 개발 및 도입한 스타렉스가 그 자리를 잇고있었다. 스타렉스는 현대자동차의 첫 세미보닛형 상용차였으며, 현대자동차는 이를 토대로 한 새로운 1톤급 스형 트럭을 개발하여 내놓았다. 이것이 바로 ‘리베로’다. 현대자동차의 세미보닛형 화물차 현대 리베로는 현대자동차 최초의 세미보닛형 화물차로, 2000년 3월에 출시가 이루어졌다. 차명인 리베로(Libero)는 배구의 수비 포지션을 일컫는다. 리베로는 초대 스타렉스의 플랫폼을 토대로 개발되었으며, 당시 판매 중이었던 뉴 포터(AU)에 비해 한층 세련된 외관과 승용차에 가까운 내부 사양으로 주목 받았다. 물론 외형 상으로는 당시 국내 상용차 시장의 정서
높은구름 : 지금, 리베로와 포터를 함께 가지고 있는데, 리베로가 여러면에서 좋습니다. 리베로 형태의 화물차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SPEED KIM 테레비 : 후속안나올듯 투박스차량자체가 국내처럼 골목길많은거감안하면 경쟁차 포터는 골목길 원빵에 드가는데 저차는 투박스여서 몇번수정해서 드가야되고 짐도 포터는 막공가서 실는데 얘는 적재함이 포터보다적으니 ㅠ
이대희 : 리베로신형나오면 당장 바꿔야지
더드레곤20 : 리베로 떠블캡이 나왔어면 포돌이 떠블캡은 잡았을듯 ㅎ어케보면 쌍차픽업 경쟁도 가능했을텐데ㅋㅋ 판매가 저조한게 뼈아픈 단종~
더드레곤20 : 그립다~그스모양 풀체인지 나와야 되는뎅;;

20년된 리베로 하지만 얕보면 안됩니다

에어컨 빵빵하고 엔진 미션 괜찮고 이정도면 1년넘게 타다가 때맞춰서 조기폐차해도 남는 장사겠죠
이경민 : 가속 영상 있음 좋을텐데 아쉽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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