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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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비밀요원 조회 7회 작성일 2021-01-13 20:04:11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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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진자가 다녀간 식당을 찾아갔습니다..이렇게 잘 나오는데도 안타깝네요..ㅠ

이 영상은 퍼슨(소독전문제약사)에서 지원과 도움을 받아 제작되었습니다.

코로나로 어려운 식당을 도와드리는 저의 취지에 공감하신 에어싹에서 연락을 주셨고, 자영업자에 필요한 소독/방역 제품 지원과 영상 제작에 도움을 주시기로 하였습니다. 소독에 시간과 비용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 맞는 간편한 제품이라고 생각되어 아래와 같이 함께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1. 간편한 공간살균제 최대 51% 할인!

2. 5만원 이상 구매자 선착순 100명에게 10,000원 상당 스프레이 살균소독 500ML 제공!

자영업자는 물론 일반 가정집에서도 간편하고 저렴하게 공간소독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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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쉐프 한식뷔페
경기 광명시 일직동 515-1
영업시간: 아침 11:10~오후 2:30
오후 5:10~저녁8시
혼밥가능,카드가능,주차가능(1시간 반 무료)


#경기도#광명#더쉐프한식뷔페

[카페창업] 건물주도 망할 수 있다! 자가 건물의 카페 창업 접근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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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가 건물에서 하시는 분들은 여러 모로 카페 창업의 실패 확율이 많이 낮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실패하시는 분들도 꽤 많습니다. 생각보다 카페 운영이라는 것이 쉽지 않다는 얘기지요. 그래서 건물주들은 다양한 방면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그게 뭔지 알아볼까요?

테니스엘보 마사지 스트레칭 하지마세요! 제대로 된 테니스엘보 치료법 자가 치료 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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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요⛧ 이 영상은 정보제공용으로 제작된 것으로서 의학적 조언이 아닙니다. 가급적이면 의료 전문가와의 상담과 평가를 통해 본인의 문제를 파악한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ALL RIGHTS RESERVED. 사전 동의 없이 본 영상의 전체 또는 일부 내용의 출판, 수정, 배포를 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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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링크
1. 어깨 운동입니다 (3분 18초정도 부터 7분 정도까지 나오는 회전근개 원심성 운동들도 같이 해주세요)


2. 연구에 따르면 50%가 넘는 테니스/골프엘보 환자의 목 특히 하부경추 C6-7에서 팔꿈치로 이어지는 신경에 이상이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목 운동 영상입니다.


테니스엘보 재활운동 순서
1.근육마사지 1분 하루 5번 (운동 전)
2.버티기 45초 x 하루 5번
3.근육 늘려주는 운동(3kg 3setx15회를 목표로 서서히 늘려주세요) 이 운동은 3set x 15번 하루 2회씩 매일매일 해주는 게 원칙이지만 본인의 능력껏 시작하시고 천천히 늘려나가주세요~ 0.5kg로 3set x 15번을 통증 할 수 있다고 하면 그 다음날 1kg로 2set x 5-10번 정도 해보고 또 다음날은 2set x 10-15번, 3set x 10번 이런 식으로 자기 페이스대로 천천히 늘려가시는 거에요. 증상이 완화될수록 운동을 할 때 더 강하고 빠른 저항을 줘서 힘줄이 더 강하게 운동할 수 있도록 해주시면 좋습니다.

주의사항
1. 운동을 하실 때는 통증이 없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10을 기준으로 3이하의 통증은 괜찮습니다. 하지만 건의 문제는 운동 후 24시간을 지켜봐야 하는데 운동 중/운동 후/ 그리고 다음 날까지 평소와 다른 새로운 통증이 발생하거나 증상이 악화되거나 하면 안됩니다. 만약 그렇다면 지금 하시는 운동을 할 준비가 안 되어 있다는 말입니다. 예를 들면 버티기 운동 30초를 하시다가 어느 날 40초로 올렸더니 통증이 증가했다면 통증 부위(힘줄)에 ice를 해주시고 다시 근육마사지와 함께 원래 했던 30초 버티기 운동을 2-3일 정도 해주신 후 또 다시 35초 또는 40초 정도로 조금씩 조금씩 늘려나가시면 됩니다.
2. 한꺼번에 횟수나 강도를 엄청 늘려버리면 더 악화될 수 있으니 정말 적은 횟수부터 시작하시면서 정말 천천히 늘려나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많은 분들이 욕심내다 더 안 좋아지셔서 몇 주 더 고생하십니다.. 힘줄의 회복은 사실 뼈의 회복보다 오래 걸릴 수 있는 것이라 아주 많이 인내하셔야 합니다) 재활의 핵심은 너무 많이 해서도 안되고 너무 적게 해서도 안되며 중간지점인 '적당히'를 스스로 찾으시는 겁니다.

재활기간은 최소 3개월은 보셔야 합니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운동을 하더라도 통증이 가라앉기까지는 4-6주정도까지 걸릴 수 있고 스포츠활동을 할 정도로 회복되기까지는 3-6개월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개개인의 편차가 있겠지만요) 스포츠를 하시는 분들은 통증이 없어졌다고 바로 복귀하시면 안되고 운동량을 20-30% 정도에서 시작해서 서서히 늘려주셔야 합니다. 영상에 나오는 운동들을 운동 전 스트레칭 대신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운동을 안 하는 분들도 가끔씩 해주시면 좋아요~ 안전재활하세요 !

참고문헌
Cook, J. L., Rio, E., Purdam, C. R., \u0026 Docking, S. I. (2016). Revisiting the continuum model of tendon pathology: what is its merit in clinical practice and research?. British journal of sports medicine, 50(19), 1187-1191.
용수철처럼 늘어나면 제 자리로 돌아가는 탄성력이 힘줄의 주기능인데 계속 늘어난 상태가 되면 당연히 그런 기능이 떨어지기 때문에 탄성력이 떨어진다고 말씀드린 거구요 이 논문에서도 퇴행성 변화가 진행된 부위는 disfunctional 또는 disoriented 되며 그것을 도넛의 구멍난 부분에 비유했습니다. 구멍난 부분은 제 기능을 못한다는 얘기죠.

Cook, J. L., \u0026 Purdam, C. (2012). Is compressive load a factor in the development of tendinopathy?. Br J Sports Med, 46(3), 163-168.
힘줄이 뼈에 지속적으로 압박(compressive loading)되거나 Stretch-shortening cycle 혹은 둘 다 동시에 발생하는 상황을 겪게 되면 건염의 발생 가능성이 커진다. 거의 모든 건염은 뼈와 가까이 붙어 있는 부위에 발생하고 이런 건염이 있을 때는 compressive loading을 줄이기 위한 일환으로 스트레칭은 피해야 한다. 대신 마사지와 같은 다른 테크닉으로 근육을 이완시키는 방법 등을 사용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Witvrouw, E., Mahieu, N., Roosen, P., \u0026 McNair, P. (2007). The role of stretching in tendon injuries. British journal of sports medicine, 41(4), 224-226.
원심성수축이나 동적 스트레칭(ballistic stretching)이 정적인 스트레칭보다 효과가 뛰어나다 6주간의 정적 스트레칭이 아킬레스건의 뻣뻣함에 전혀 영향을 주지 못한 반면 ballistic stretching 또는 원심성 수축은 효과가 있었다.

van Dyk, N., Behan, F. P., \u0026 Whiteley, R. (2019). Including the Nordic hamstring exercise in injury prevention programmes halves the rate of hamstring injuries: a systematic review and meta-analysis of 8459 athletes. Br J Sports Med, bjsports-2018.
햄스트링에 관한 연구라 테니스 엘보에 바로 적용을 시키기는 어렵지만 8459명의 스포츠 선수들을 대상으로 시행한 햄스트링 원심성 운동이 이들의 햄스트링 부상 확률을 51% 감소 시켰다는 논문입니다.

Beyer, R., Kongsgaard, M., Hougs Kjær, B., Øhlenschlæger, T., Kjær, M., \u0026 Magnusson, S. P. (2015). Heavy slow resistance versus eccentric training as treatment for Achilles tendinopathy: a randomized controlled trial. The American journal of sports medicine, 43(7), 1704-1711.
영상에서 언급된 아킬레스건염 재활 논문입니다. 본인 체중을 이용한 아킬레스건 원심성 운동이 무거운 웨이트 트레이닝과 비슷한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Rio, E., Kidgell, D., Purdam, C., Gaida, J., Moseley, G. L., Pearce, A. J., \u0026 Cook, J. (2015). Isometric exercise induces analgesia and reduces inhibition in patellar tendinopathy. Br J Sports Med, 49(19), 1277-1283.
이 논문은 중간에 나오는 등척성 운동(버티기 운동)에 대한 효과입니다. 여전히 슬개건염에 대한 논문이지만 역시 본인 체중의 70% 정도를 이용하여 45초 정도 버텼을 때 통증완화의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테니스 엘보에 관한 연구는 아직 많이 부족하기 때문에 다른 건염들에 관한 연구들을 참고해서 재활 방향을 설정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서 알려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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