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물반찬3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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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어여두루와 조회 2회 작성일 2022-06-23 16:58:22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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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간단 나물무침! 어때요? 참 쉽죠? (Feat.비빔밥)

어서오세요 ~ 빅마마 이혜정이에요
.
오늘은 제가 정말정말 아끼는 만능된장소스를 활용한
초간단 5가지 나물무침을 해보려고 해요.
.
이거는 정말 간단하니깐 꼭꼭꼭 한번 씩 해보자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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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5가지 나물무침 레시피 소개합니다.

[재료]
취나물, 비름나물, 참나물, 표고버섯, 쪽파, 만능된장소스,
다진 대파, 다진 마늘, 들기름, 참기름

[만드는 방법]

취나물 무침
1. 데친 취나물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2. 만능된장소스(1.5큰술)를 넣어주세요
3. 다진 파를 적당히 넣어주세요
4. 다진마늘(1작은술)을 넣고 무쳐주세요
5. 들기름(1큰술)도 넣어서 한 번 더 무쳐주세요

비름나물 무침
1. 데친 비름나물에 만능된장소스(2큰술)를 넣어주세요
2. 참기름(1큰술)을 넣어주세요
3. 다진 파와 마늘을 조금만 넣어서 무쳐주세요

참나물 무침
1. 데친 참나물에 만능된장소스(1.5큰술)를 넣어주세요
2. 다진 파를 조금만 넣고 조물조물 무치면 완성!

쪽파 무침
1. 데친 쪽파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세요
2. 만능된장소스(2큰술)를 넣어주세요
3. 다진 파와 다진 마늘을 적당히 넣어서 무쳐주세요

표고버섯 무침
1. 표고버섯(6개)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2. 냄비에 물을 끓여주세요
3. 물이 끓으면 표고버섯을 넣고 10초 동안 데쳐주세요
4. 데친 표고버섯을 채반에 받쳐주세요
5. 표고버섯을 채반에 건져서 찬물로 씻어주세요
6. 표고버섯의 물기를 손으로 짜주세요
7. 데친 표고버섯에 참기름(1큰술)을 넣어주세요
8. 만능된장소스(1큰술)를 넣어서 무쳐주세요
송아지 : 이혜정 선생님은 요리도 잘하시지만 목소리도 낭랑하시고 너무 이야기를 맛깔나게 잘하셔요. 요리 프로인데 이야기 듣는것처럼 시간가는줄 모르고 재미있게 잘 봤어요. 올케*에서 완전 빵 터졌네요. 선생님~ 오늘도 맛있는 레시피 너무 사랑합니다~^^♡♡
oon m : 버섯팁!!!
완젼 대~~~박!
같은 레시피여도 하는 방법에 따라 맛의 차이가 나죠~!
수많은 요리채널을 봤지만 누구도 알려주지 않았어요ㅠ
선생님께서 이렇게 상세하게
그것도 잊어버릴수 없게 쪽집게 선생님처럼
강도있고 핵심있게~
진정한 스승님이십니다♡
rm vk : 세심한 부분까지 가르쳐주셔서 배우는게 정말 많아요. 빅마마님 설명이 정말 재미있고 도움됩니다. 너무 귀여우심 ~
SS : Thank you for the best recipe. I'd love to try them all. We love your cooking show. It is so much fun to watch and so addictive.❤️❤️❤️
Nam Lee : 이혜정 선생님 늘 솔직함으로 소통하시며 자신의 재능 나눔 감동입니다

요즘이 적기! 나물 반찬 3가지

달달한 시금치
쌉싸름한 머위
향긋한 취나물
요즘에 느낄 수 있는 맛입니다.


1. 취나물
▶ 재료 : 취나물 150g, 간장 2숟가락, 깨소금, 참기름 약간
▶ 만드는 순서
㉠ 취나물은 끓는 물에 데쳐낸 후 찬물에 헹궈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준다.
㉡ 간장, 참기름, 깨소금을 넣고 조물조물 무쳐준다.

2. 머위무침
▶ 재료: 머위 150g, 멸치액젓 2숟가락, 깨소금, 참기름 약간
▶ 만드는 순서
㉠ 머위나물은 끓는 물에 데쳐낸 후 찬물에 헹궈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준다.
㉡ 액젓, 참기름, 깨소금을 넣고 조물조물 무쳐준다.

3. 시금치무침
▶ 재료: 시금치 150g, 멸치액젓 2숟가락, 깨소금, 참기름 약간
▶ 만드는 순서
㉠ 시금치도 데쳐낸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준다.
㉡ 액젓, 참기름 깨소금을 넣고 조물조물 무쳐준다.

찾아오는 봄날과 함께
파릇파릇 돋아난 새싹
요맘때 먹어주면 좋은
나물 반찬 3가지였습니다.
이박이네 건강밥상 Healthy Kitchen by LeePark : 달콤하고 쌉쌉하고 향긋한 나물 반찬 3종세트 잘 보고 갑니다, 뭐니뭐니해도 제철음식이 최고로 건강한 음식인것 같아요.
곰배밥상 : 봄에는 먹을 나물이 많아서 좋아요
머위무침 너무 좋아요
소심한갱년기 : 봄나물들 정말 맛나보이네요
취나물 향이 진짜 좋지요~~
저렇게 넣고 비벼먹어도 맛있겠어요
잘 보고갑니다 ^^
써니Mint : 머위무침보니 친정엄마 나물요리가 생각나네용~~ 세가지 나물을 어쩜 요로코롬 맛깔나게 순삭 만드시는지!! 정말 요거 세개 넣고 비벼먹어도 꿀맛일꺼 같아용!!
진격의막장saxophone : 안녕하세요 ^^ 나물반찬이 그냥 건강함이 보이네요 ㅎㅎ
맛도 좋고 건강도 좋고 영상 감사합니다.

일주일 채식 반찬 만들기 1탄, 오늘은 뭐 먹지 ? 7 Korean Side Dishes (BANCHAN)

00:00 인트로
00:23 마늘조림
01:35 가지절임
03:10 브로콜리 두부무침
04:46 오이 고추 된장무침
05:47 미역 줄기 볶음
07:21 우엉조림
08:47 미나리 콩나물 무침

가장 많이 하는 고민! 오늘 뭐 먹지?
오늘은 일주일 내내 반찬 고민 없는 밥도둑, 일주일 채소 반찬 시리즈를 가지고 왔어요. 냉장고에 있을 법한 재료로 간단하게 만드는 7가지 반찬! 채소로 만들어서 채식을 즐기는 분뿐만 아니라 건강하고 가벼운 식단을 원하시는 분들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레시피랍니다. 고기 없이도 맛있는 반찬으로 풍성한 식탁을 일주일 내내 채워보세요!


마늘조림(4인분) - 하 - 30분

[재료]
마늘 2컵(300g), 건고추 1개, 올리브유 2큰술, 참기름 1/2큰술, 통깨 약간
[양념재료]
간장 1+1/2큰술, 물엿 3큰술, 맛술 2큰술, 물 2큰술

1.마늘은 꼭지를 도려내고 편으로 이등분 해주세요.
2. 10분정도 찬물에 담갔다가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3. 건고추는 송송 썰어주세요.
2.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마늘을 넣어 중간불에서 노릇하게 튀기듯이 볶아주세요.
3.볶은 마늘에 양념재료와 건고추를 넣고 윤기나게 졸여주세요.
4.마지막에 참기름과 통깨를 뿌려주세요.



가지 절임 (4인분) - 하 - 30분

[재료]
가지 3개, 대파 흰 부분 1대, 통깨 약간, 송송 썬 쪽파 2큰술 (대파로 대체가능), 식용유 3컵
[절임 간장 재료]
간장 6큰술, 채수 2컵, 비정제 설탕 1작은술, 식초 ½ 큰술

1.깨끗이 씻은 가지를 길게 반으로 자르고 칼집을 넣은 후 2등분 해주세요. 대파는 6~8cm 길이로 잘라주세요.
2.기름을 달군 후 대파를 넣어 기름에 향이 배도록 튀겨주세요. 가지를 넣어 10~15초 정도 튀겨주세요.
(tip. 기름을 입혀주는 과정이에요. 오래튀기면 눅눅해 지니 재빨리 튀겨내 주세요)
3.튀겨낸 가지는 채반에서 한 김 식힌 후 키친타월에서 기름을 빼주세요. 볼에 절임간장재료를 넣고 섞어주세요.
4.밀폐 용기에 가지와 대파를 넣고 절임 간장을 부어주세요.
5.냉장고에서 1~2일 숙성 후 접시에 덜어 송송 썬 쪽파와 통깨를 뿌려 맛있게 즐겨주세요.
(tip. 냉장고에서 2주 정도 보관이 가능해요. 차갑게 드시면 더욱 맛있어요)


브로콜리두부무침 - 하 - 2인분 - 15분

[재료]
브로콜리 1개, 두부 1/2모, 통깨 약간
[양념 재료]
다진마늘 1작은술, 국간장 1큰술, 소금 약간, 참기름 약간

1.브로콜리는 줄기에서 한 송이 씩 떼어 큰 것은 반으로 갈라주세요.
2.소금을 약간 넣은 끓는 물에 브로콜리를 20초 정도 살짝 데친 후 찬물에 헹궈 물기를 빼주세요.
3.두부는 끓는 물에 1분 정도 데친 후 면보에 넣어 물기를 꽉 짜 으깨어주세요.
4.볼에 으깬 두부와 브로콜리, 양념 재료를 넣어 무쳐주세요.
5.접시에 보기 좋게 담고, 통깨를 뿌려 마무리해주세요.

*브로콜리
비타민C와 엽산, 섬유질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면역력을 키워주고 피로회복에 좋으며,
피부미용에도 도움을 줍니다.


오이고추 된장 무침(4인분)-하-15분

[재료]
오이고추 6개, 올리브 10~15알, 참기름 1큰술, 통깨 1큰술
[양념재료]
부순 견과류 1큰술, 된장 3큰술, 다진 마늘 1큰술

1.오이고추는 2~3cm 길이로 자르고 올리브는 3등분 해주세요. 양념 재료를 볼에 넣고 섞어주세요
(tip. 된장마다 염분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입맛에 맞게 조절해 주세요)
2.양념에 고추와 올리브를 넣어 버무린 후 참기름과 통깨를 넣어 섞어주세요.
3.그릇에 담아 맛있게 즐겨주세요.


미역줄기볶음(4인분) - 하 - 25분

[재료]
염장 미역줄기(350g), 당근1/3개, 양파 1/4개, 다진마늘 1/2큰술, 통깨 약간
[양념재료]
맛술 2큰술, 간장 1큰술, 참기름 1큰술, 소금 1/4작은술, 후추 약간

1.미역줄기는 흐르는 물에 여러번 헹군 후 찬물에 30분 정도 담가 소금기를 뺀 주세요.
2. 끓는 물에 넣고 3분정도 데쳐주세요.
(미역줄기를 끓는물에 데치면 쫄깃한 식감도 살릴 수 있어요.
3.찬물에 헹궈 물기를 빼주세요.
2.미역줄기는 6센치길이로 먹기좋게 자르고 굵은 줄기는 손으로 찟어주세요. 당근과 양과는 곱게 채를 썰어주세요.
3.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다진마늘을 볶다가 양파와 당근, 미역줄기를 넣어 부드러워 질때까지 볶다가 양념재료를 넣어 볶아주세요.(부족한 간은 소금으로 가감해주세요.)
4.접시에 미역줄기볶음을 담고 통깨를 뿌려주세요.


우엉조림(4인분) - 중 - 40분

[재료]
우엉 400g, 물엿 2큰술, 참기름 1큰술, 통깨 약간
[조림양념]
다시마육수 2컵, 간장 4큰술, 설탕 2큰술, 맛술 2큰술, 물엿 2큰술, 식용유 2큰술

1.우엉은 깨끗이 씻은 후 0.5센치 두께로 어슷하게 썬 후 체를 썰어주세요.
2.냄비에 물과 식초 1/2큰술을 넣고 끓어오르면 우엉을 넣어 살짝 데친후 찬물에 헹구어 체에 받쳐 물기를 빼주세요
(우엉을 식초물에 살짝 데치거나 식초물에 담갔다가 사용하면 갈변현상도 막고 우엉의 아린맛도 줄일 수 있어요.)
3.냄비에 다시마육수와 조림양념, 데친 우엉을 넣고 국물이 끓어오르면 불을 중불로 줄여 뚜껑을 닫고 20분정도 졸려주세요.
4.국물이 자작하게 줄어들면 물엿과 참기름을 넣고 불을 꺼주세요.
5.접시에 우엉조림을 담고 통깨를 뿌려주세요.



콩나물 미나리 무침 (4인분) - 하 - 25분

[재료]
콩나물 400g, 미나리 200g, 통깨 약간
[양념 재료]
다진 마늘 ½ 큰술, 식초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올리고당 2큰술, 참기름 2큰술, 소금 1 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1.깨끗이 씻은 미나리의 잎을 잘라내고 줄기 부분은 5cm 길이로 썰어주세요.
2.끓는 물에 콩나물을 넣어 2분간 데친 후 찬물에 담가 열기를 식혀 채반에서 물기를 빼주세요.
3,미나리를 10초간 데친 후 찬물에 담가 식히고 채반에서 물기를 빼주세요.
3.볼에 양념 재료를 넣어 섞어주세요.
4.미나리와 콩나물에 남은 물기를 손으로 꽉 짜고 볼에 넣은 후 양념 재료를 넣어 버무려주세요.
5.완성된 콩나물 미나리 무침을 그릇에 담고 통깨를 뿌려 맛있게 즐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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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찬 #반찬만들기 #koreansidedishes #banchan
앙이 : 누가 매주 해주면 진짜 좋을것같아요...
Nao : 한국에서 오래 살다 작년 말에 외국으로 이사온 사람인데요 요즘 한국 음식들이 그립답니다..여기서 같은 걸 하더라도 식자제가?아님 물이?달라서인지 맛이 재대로 안나는 거 있죠ㅠ한국은 미식의 나라!빨리 코로나를 들어싼 상황들이 풀려 한국을 방문할 수 있는 날이 왔으면 합니다~맛있고 멋있는 동영상 감사합니다!
Luxury Song : 그냥 보고만 있어도 맘이 편해져요^^
베지이즈 Vege is : 00:00 인트로
00:23 마늘조림
01:35 가지절임
03:10 브로콜리 두부무침
04:46 오이 고추 된장무침
05:47 미역 줄기 볶음
07:21 우엉조림
08:47 미나리 콩나물 무침

가장 많이 하는 고민! 오늘 뭐 먹지?
오늘은 일주일 내내 반찬 고민 없는 밥도둑, 일주일 채소 반찬 시리즈를 가지고 왔어요. 냉장고에 있을 법한 재료로 간단하게 만드는 7가지 반찬! 채소로 만들어서 채식을 즐기는 분뿐만 아니라 건강하고 가벼운 식단을 원하시는 분들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레시피랍니다. 고기 없이도 맛있는 반찬으로 풍성한 식탁을 일주일 내내 채워보세요!

“What do we have for dinner today?” The most burdensome question!
Today, here are vegetable side dishes for a week’s meal planner, which will blow away your side dish stress.
These seven side dishes with easy recipes use familiar ingredients that you can spot anytime in the fridge.
Since they are vegetable-based, they cater not only to vegetarians, but also those who look for healthy and light meals with great recipes.
I hope you enjoy fantastic meals all throughout the whole week with these vege-tastic, non-meat side dishes.
자연에tv : 간단하고 영양가 있는 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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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물반찬3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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