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공식품

[MIK HOT SPOT_서울먹거리창업센터] 웰피쉬, "수산물 고차 가공식품 통해 수산물 재고 소비와 판로 …

페이지 정보

작성자 aving 작성일21-06-30 00:00 조회2회 댓글0건

본문



서울먹거리창업센터 입주기업 웰피쉬㈜(WELL-MADE FISH, 대표 정여울) 국내 재고 수산물 솔루션 스타트업으로서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에 선정되기도 했다. 수산물 시장에 더욱 많은 청년이 도전할 수 있도록 수산물 공급부터 제품 개발, 판로 확대까지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허브를 만들고 싶다는 포부를 가진 웰피쉬 정여울 대표를 지난 18일 서울먹거리창업센터에서 만나 이야기를 들어봤다.

Q1. 회사 소개

정여울 대표 : 국내 수산물은 수급 불균형으로 매년 많은 양의 재고가 쌓이고 있다. 이에 수산물 재고 소비와 판로 개척의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2020년 7월 웰피쉬를 설립했다. 소비자 편의에 맞는 다양한 간편식을 개발하여 소비자들이 수산물을 더욱 쉽고 편리하게 접할 수 있도록 하고 싶었다.

수산물은 특성상(비린내, 보관방법, 유통기한 등) 다른 식품과 같은 시설을 사용하기가 어렵다. 제조공장을 갖고 있지 않은 초기 스타트업이 수산물로 시제품을 만들어 볼 수 있는 공간이 없어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이 부분은 현재도 겪고 있는 어려움이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자체 생산 시설을 준비하고 있다.

Q2. 제품 소개

정여울 대표 : 웰니스(wellness) 수산물 안주 브랜드인 드렁큰피쉬(DRUNKEN FISH)를 운영한다. 드렁큰피쉬의 첫 번째 제품인 '명태꾸어랑'(Baked Pollack Skin Chips)은 명태 껍질을 구워서 만든 스낵이다.

시중에 나와 있는 기름에 튀긴 명태 껍질 제품에 부담감을 느끼는 소비자의 니즈를 파고들어 기름 없이 구운 제품을 만들었다. 오리지널, 와사비, 매콤 등 가장 대중적인 맛으로 세 가지를 개발했다.

Q3. 제품 개발 배경

정여울 대표 : 'FROM THE SEA, IT'S BETTER FOR YOU'라는 슬로건 아래, '다른 걱정 없이 순간에 취해들 수 있도록' 수산물을 활용한 안주를 개발하고 있다. 수산업 혁신을 위한 생산자의 문제해결을 위해 시작하였기에 제품을 기획할 때 '소비가 필요한 수산물'을 활용하는 것을 제1원칙으로 삼고 있다. 통영시 수산과와의 협업을 통해 개발 중인 제품들도 있다.

사업을 진행하면서 '수산물은 밥이 아닌 술과 함께 즐기는 것'이라는 소비자들의 인식을 알게 되었고, 수많은 피봇팅을 통해 술안주 전문 브랜드를 기획했다.

Q4. 향후 계획

정여울 대표 : 멸치스낵, 톳만두, 톳순대, 장어포 등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며, 고차가공식품 개발을 통해 해외 진출을 목표로 한다. 제2의 김부각처럼 국내 수산물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제품을 만들고자 한다. 더 나아가 밥 반찬이나 다양한 HMR류로 가서 많은 분들이 가정에서도 수산물을 편하게 즐기실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만들 계획이다.

Q5.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정여울 대표 : 웰피쉬의 마스터플랜은 수산물 전문 클러스터를 만드는 것이다. 현재 수산업은 진입장벽이 높아 아무런 연고가 없는 청년들이 쉽게 도전할 수 없는 분야다.

이에 기발한 아이디어와 열정만 있으면 누구나 수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을 만들 수 있는 허브를 구축하고 싶다. 모든 팀원이 수산물의 리딩 기업이 되어, 꿈을 품고 있는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길을 만드는 것을 사명으로 생각하며 열심히 하고 있다.

한편, 글로벌 뉴스 네트워크 'AVING NEWS'는 중소기업들의 시장진출 및 투자유치 등을 돕는 'MIK HOT SPOT(메이드인코리아 온라인전시회)'을 365일 상시 운영한다. 2005년부터 개최한 에이빙뉴스의 전시회는 총 976회 개최, 참가사 11만 2,446개, 총 방문객 1억 2천 6십 9만 명, 기업당 방문객 수 평균 1,073명, 온라인 전시회 당 월평균 12만 3,793회 방문이라는 놀라운 결과물을 만들어냈다.

'MIK HOT SPOT' 온라인 전시회는 분야, 타깃시장, 참여 기관에 맞춰 정기적으로 개최하며 트렌드에 맞게 참가사들의 노하우와 가치를 전달해 새로운 형태의 온라인 비즈니스를 제시한다.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개별 참가 가능하며 각 지자체별 기업 지원기관의 마케팅 지원사업을 통해서도 신청 및 지원 가능(각 기관별로 상이하니 별도 확인 및 문의)하다.

자세한 기사 : http://kr.aving.net/news/view.php?articleId=1609451

서울먹거리창업센터 : https://seoulfoodstartup.org/

에이빙 공식 홈페이지 : http://kr.aving.net/

에이빙 유튜브 채널 : https://www.youtube.com/user/aving/about

에이빙뉴스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aving.net/

#서울먹거리창업센터 #웰피쉬 #드렁큰피쉬 #명태꾸어랑 #안주 #명태껍질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3,19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aafood.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