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대의원소관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수력발전소 조회 84회 작성일 2021-06-13 12:37:00 댓글 0

본문

이준석, 첫 당직 인선 '속도'...초선·소장파·여성 전면배치 / YTN

[앵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당선 직후, 본격적인 당직 인선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당 수석대변인과 대표 비서실장에는 초선인 황보승희, 서범수 의원이 각각 내정됐습니다.

자세한 내용, 취재기자 연결해 알아봅니다. 이경국 기자!

이준석 대표, 당선 직후 곧장 지도부 구축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요?

[기자]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당선 이후 처음 맞는 주말, 별다른 일정을 잡지 않았습니다.

오늘과 내일 당직을 맡길 인물들을 직접 만나거나, 연락을 취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이미 일부 윤곽은 드러나고 있습니다.

당 수석대변인에는 부산 중구영도가 지역구인 초선의 황보승희 의원을 내정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대표 비서실장에도 울산 울주군이 지역구인 초선의 서범수 의원이 내정됐습니다.

당 정책위의장에는 3선이자 국회 법제사법위 간사 김도읍 의원과 재선 성일종 의원 등이 물망에 오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당 사무총장에는 권성동·박진 의원 등 4선의 중량급 의원들이 거론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대표는 주말 사이 당직 인선을 사실상 마무리 지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모레(14일) 예정된 최고위원회의와 의원총회에서 이번 선임안을 각각 의결할 전망입니다.

이 대표는 같은 날 아침 천안함 희생 장병 묘역이 있는 대전 국립현충원 참배를 시작으로 공식일정을 시작합니다.

앞서 이 대표는 '천안함 함장이 부하들을 수장시켰다'는 민주당 전직 부대변인의 발언을 지적하며, 천안함 용사와 유족의 마음을 어루만지는 게 중요하다고 언급한 바 있습니다.

[앵커]
민주당 상황도 알아보죠.

'이준석 체제' 등장에 속내가 복잡할 수밖에 없을 것 같은데, 분위기 어떻습니까?

[기자]
네, 민주당은 30대 제1야당 대표의 등장을 환영한다면서도 긴장한 모습이 역력합니다.

여기에 어제 하루, 코로나19로 홍역을 치르면서 야당 대표 선출에 맞춰 계획해뒀던 일정조차 차질을 빚고 있는데요.

애초 민주당은 부동산 세제 완화 등 당내 갈등이 불거진 사안을 이번 주에 매듭짓고, 다음 주부턴 신속한 대선 관리에 돌입해 야당과 차별화를 꾀한다는 전략이었습니다.

하지만 민주당 내 코로나19 확진자가 잇따르면서 부동산 정책을 확정하기로 했던 정책 의원총회가 연기됐고,

다음 주부터 대선 체제로 들어가야 하는 복잡한 상황에 처했습니다.

민주당은 우선 예정대로 다음 주 대선 기획단을 출범시킨다는 계획인데요.

얼굴 격인 단장을 혁신적인 인사로 뽑아, '이준석 체제'에 대응하는 계기를 마련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민주당 핵심 관계자는 YTN과의 통화에서 이번 계기로 다선·중진 의원이 기획단장을 할 가능성은 매우 낮아졌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예비경선 일정이야 조금 늦춰질 수 있지만, 9월 최종 후보 선출 일정은 여전히 바뀌기 어려운 상황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지금까지 정치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이경국 [leekk0428@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106121609311931
▶ 제보 하기 : https://mj.ytn.co.kr/mj/mj_write.php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YTN \u0026 YTN plu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크넨 : 여성이 뽑힌것에 의미를 두는게 마음에 안듭니다. 그냥 능력좋은 인재가뽑힌거지 여성이 뽑힌게 왜이렇게 부각되나요 참나
jelly mentalout : 왜 자꾸 여성을 강조하는거지?? 뉴스들 단체로 민주당 스파이짓하는거냐?
Hamad Pakan : 송영길하면 베트남과 '털'
갓민성 : 여명숙!
todn깡 : 이게 비상식적인 여성할당제의 폐해. 저 여성의원들은 능력으로 뽑혔음에도 여성할당제 때문에 뽑힌거라고 저평가받고 있음. 오히려 여성할당제는 여성의 사회적 위치를 떨어뜨리는 제도임.

[박찬대TV]박찬대 의원, 국회 교육위 소관 기관 대상 질의!


이기천 : 대정부 질문을 보니 열심히 준비하고 열심히 일하는 박찬대 국회의원을 응원합니다. 화이팅~~^^

민주당 안규백 의원, 코로나19 확진...현역 의원 2번째 / YTN

더불어민주당 안규백 의원이 오늘(10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현역 의원이 확진 판정을 받은 것은 민주당 이개호 의원에 이어 두 번째입니다.

앞서 안 의원은 지난 6일 지역구인 서울 동대문구에서 열린 행사에서 확진자인 지역위원회 관계자와 접촉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국회 사무처는 관련 상황을 파악한 뒤, 의원실이 있는 국회 의원회관을 중심으로 방역 조치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경국 [leekk0428@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106102205365418
▶ 제보 하기 : https://mj.ytn.co.kr/mj/mj_write.php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YTN \u0026 YTN plu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윤X선 언냐오또케오또케 : 국회 은근 잘 버티네
수칙 지킬 인간 없어뵈던데
간달프 : 가면 안되는곳 갔나?
신우 : 유흥업소 엄청 띵기나 보내 코로나 걸리고 ㅂㅅ
정춘선 : 안마소깄었냐....,.
주늬 : ㅄ

... 

#근대의원소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596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aafood.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