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만난여섯남녀가북유럽에갔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큐어 조회 10회 작성일 2021-01-13 17:02:14 댓글 0

본문

[티비냥] 수학여행 편(여자) 밤이 되었습니다. 진실게임러들은 고개를 들어주세요ㅎ 야 솔직히 우리 반에 누가 제일 좋아? | #롤러코스터 #남녀탐구생활 110703

#티비냥 #롤러코스터 #남녀탐구생활

방송국놈들의 하드털이 채널 '디글 클래식'
구독하기: https://www.youtube.com/c/디글클래식DiggleClassic?sub_confirmation=1
tvN [롤러코스터] : 다양한 상황 속 남녀의 심리와 행동을 볼 수 있는 코미디 프로그램

처음 본 남자와 모텔에 갔다 [TRAP] EP.03

모텔까지 간 남자랑 같은 수업이라니..
근데 너무 존잘이다 조 바꾸기 싫게 ( ° ʖ °)
10:03 잠깐만 이거 혜지 아니야?

처음 본 남자와 모텔에 갔다 [TRAP] EP.03

❤️ 매주 수요일 저녁 9시 tvN D STORY 유튜브 본방 사수
Wed 9pm main episode on-air on tvN D STORY YouTube Channel

❤️ 매주 수요일 저녁 7시 틱톡앱 선공개
Wed 7pm every main episode pre-release (1 week advance) on TikTok

❤️ 4회 7/29(수) 오늘 저녁 7시 틱톡앱 선공개 (모바일로 클릭)
❤️ 4rd episode pre-release on-aired as of 7/29(wed) on TikTok (Please click on mobile)

지금 4회 보러가기
https://bit.ly/2Dnjs7h

Click on mobile to watch Episode 4 now (English Subtitle)
https://bit.ly/2W5gA5n


❤️ 본편에 공개되지 않은 숨겨진 내용이 궁금하다면?
트랩 틱톡 공식 계정 (모바일로 클릭)
Don't forget to watch unreleased hidden clips on Trap official account that are related with every main episodes!

트랩 오피셜 계정 / Trap official account
https://vt.tiktok.com/D7uFkJ/
매주 본방 이후 본편과 연계된 히든 클립이 불시에 오피셜 계정에서 공개 됩니다
Hidden clips will be unexpectedly released after release of every main episode in Trap official account

❤️ 주인공들의 리얼한 일상이 궁금하다면?
틱톡 캐릭터 계정 (모바일로 클릭)
Check out characters'TikTok accounts and see what's going on in their lives! (Click on mobile)

혜지 계정 https://vt.tiktok.com/D7swB6/
은지 계정 https://vt.tiktok.com/D7qYhQ/
경우 계정 https://vt.tiktok.com/D7WNxa/
우진 계정 https://vt.tiktok.com/D7W1yQ/
준수 계정 https://vt.tiktok.com/D7U2Ta/
세연 계정 https://vt.tiktok.com/D7xgSN/

KBS 한국사전 – 나는 말한다 내게 금지된 것을, 나혜석 / KBS 2008.10.11 방송

- 경성을 뒤흔든 이혼고백서, “정조는 취미다”
1934년 8월 잡지 [삼천리]에 실린 글이 경성을 발칵 뒤집어 놓는다. 화가 나혜석이 기고한 ‘이혼 고백서’. 나혜석은 이 글을 통해 자신의 결혼생활과 이혼 후의 삶을 밝히고 자신의 입장을 표명한다. 1년 후 그녀는 보다 파격적인 주장을 외친다.
“정조는 도덕도 법률도 아무 것도 아니오, 오직 취미이다”

- 조선 여자 유학생, 봉건을 말하다
“현모양처는 여자를 노예로 만들기 위하여 장려한 것이다”
1914년 도쿄여자미술학교에 입학한 나혜석. 그녀는 유학생활을 통해 근대적 여성상을 받아들이고 유학생 잡지에 현모양처를 부정하는 파격적인 글을 싣는다.
“현모양처는 이상을 정할 것도, 반드시 가져야 할 바도 아니다. 여자를 노예로 만들기 위하여 부덕(婦德)을 장려한 것이다”

- 어머니 나혜석, 금기를 말하다
1920년 변호사 김우영과 결혼. 첫 아이를 낳은 그녀는 ‘화가’와 ‘어머니’라는 위치에서 고뇌한다. 그리고 누구도 언급하지 않았던 육아의 고통에 대해서 입을 연다.
“잠 없고는 살 수 없다. 이런 것을 탈취해가는 자식이 생겼다 하면 이에 더한 원수는 없을 것 같았다. 그러므로 나는 자식이란 모체의 살점을 떼어가는 악마라 정의한다”
모성은 천성이라고 규정하는 남성들의 기존 관념을 거부하는 파격적인 발언이었다. 그녀는 모성은 인간으로서 자식과 관계를 맺으며 쌓아가는 경험적 인간관계라 주장했다.

- 이혼녀 나혜석, 제 권리를 요구하다
“조선남성은 정조관념이 없으면서 여자에게 정조를 요구합니다”
1927년 파리 랑송 아카데미에서 미술 수업을 받던 나혜석은 당시 민족대표 33인의 중 하나이며 천도교 대표였던 최린과 추문에 휩싸인다. 이로 인해 남편 김우영과 이혼하게 된다. 여자에게 재산 분할이나 양육권의 개념조차 없던 시절, 나혜석은 돈도 명예도 자식도 잃은 상태로 이혼하게 된다. 여성에게 요구되는 정조관념이 남성과 다르다는 것을 절감한 그녀. 이에 나혜석은 정조유린이라는 명목으로 최린을 고소한다.

- 인간 나혜석의 홀로서기
“나는 평생 처음으로 자기 힘을 의식하였고, 행복했습니다”
사회적 금기를 깨는 말들로 인해 나혜석은 사회로부터 고립된다. 가족과 친구 주변인들 모두가 떠나간 상황.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끝내 말하기를 그치지 않는다.
1948년 12월 10일. 나혜석은 서울 시립 자제원 무연고자 병동에서 행려병자로 사망한다. 사회는 그녀에게 침묵을 요구했다. 하지만 나혜석은 마지막까지 자신의 삶을 부끄러워하지 않았다. 그리고 그녀는 끊임없이 세상에 말을 걸고자 했다.

한국사전 59회 – 나는 말한다 내게 금지된 것을, 나혜석 (2008.10.11.방송)
http://history.kbs.co.kr/

... 

#처음만난여섯남녀가북유럽에갔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826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aafood.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