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양원앞치마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다스붸이다 조회 9회 작성일 2020-11-22 21:47:01 댓글 0

본문

요양보호사로 출근한 지 4년이 되었습니다

우리 모두 언젠가는 늙고, 마지막 순간은 누군가의 수발을 받으면서 떠난다. 사람들의 마지막 순간을 함께하는 요양보호사들의 일상을 따라가보았다.
✔ 전국사회서비스노동조합 더 알아보기 [https://band.us/band/75412166]

사람들의 마지막 순간을 함께하는 요양보호사들은 말한다. “노인을 돌보는 일은 나의 노후를 생각하는 일이기도 하다”고. 한국노총 사회서비스 노조 출범을 맞아, 요양보호사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출연 기관의 요청으로 수정 후 다시 업로드합니다.)


***

✔︎ 닷페이스의 작업을 응원하고 싶다면 닷페피플이 되어주세요.
[https://bit.ly/2uZ9txs]

닷페피플은 세상에 대한 애정을 가지고 우리의 현실을 정면으로 마주하고, 선입견이 깨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그 현실이 더 나아질 수 있도록 우리와 함께 이야기하는 사람들입니다.

✔︎ 닷페이스 영상 번역에 기여해주시겠어요?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http://bit.ly/닷페번역가되기]

이 영상의 자막 작업에 기여해주시면 더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습니다. 한국어 또는 어떤 언어도 괜찮습니다.

✔︎ 닷페이스를 만나는 다양한 방법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dotface_official/]
홈페이지 [https://www.dotface.kr]

노인 요양원은 어떻게 하루를 보낼까?

노인 요양원 어르신들의 하루 일과 공개

왜 요양원에선 이런 일이 자꾸 일어나는거죠 ㅠㅜ|크랩

#크랩 #요양원 #노인학대

지난 2월 수도권의 한 요양원에서 죽을 먹던 80대 노인이 숨졌습니다.
취재진이 확보한 요양원 CCTV에는 10초에 한 번꼴로 죽을 먹인 요양보호사의 모습이 잡혔습니다.
요양보호사는 노인이 음식을 제대로 삼킬 틈도 없이 죽을 먹였고, 결국 노인은 기도가 막혀 의식을 잃어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숨졌습니다.
검찰은 업무상 과실치사 혐의로 요양보호사를 기소했고, 지자체는 노인학대가 있었다고 판단해 개선명령을 내렸습니다.
법에서 정한 요양보호사 배치 기준이 세밀하지 못하다는 점도 이와 같은 사고가 벌어진 원인으로 꼽혔습니다. 기준에 맞춰 요양보호사를 배치해 뒀음에도 요양보호사가 너무 바빠 노인들을 잘 돌보기 어렵다는 겁니다.
증가하는 요양병원의 노인학대, 크랩이 영상으로 준비했습니다.

구성 김미정 안지민 인턴
편집 김미정 박현지

... 

#요양원앞치마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025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aafood.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