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예쁜구두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커피프린스2호점 조회 137회 작성일 2020-09-29 16:56:07 댓글 0

본문

어린이 ‘웨지힐’ 운동화 인기…발·척추에 ‘빨간불’

앵커 멘트

보통 어린이들은 연예인을 따라하는 등 어른 흉내 내길 좋아하는데요.

요즘 굽높은 신발이 어린 아이들 사이에서 유행처럼 번지고 있습니다.

성장기 아이들이 이런 신발을 신을 경우 당연히 안좋겠죠?

박광식 의학전문기자가 자세히 보도해드립니다.

리포트

초등학생들이 겨울 왕국의 엘사공주 구두나 뒷굽을 높인 이른바 '웨지힐' 운동화를 신고 신나게 뛰어놉니다.

운동화처럼 보여도 뒷굽 높이가 5㎝가 넘습니다.

인터뷰 고윤정·고은별 : "그냥 좀 더 키가 커 보이고 뭔가 좀 어른스럽고" "그냥 예뻐 보이고요. 잘 어울려요."

최근 들어 이런 신발을 신다 발에 통증이 생겨 치료를 받는 어린이가 늘었습니다.

인터뷰 홍현주(초등학생 보호자) : "예쁘다고 해서 신기긴 했는데, 신기면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신발이 많이 불편해 보여서..."

어린이는 발바닥 곡선을 유지시키는 인대가 느슨해 뒷굽이 높은 신을 신으면 발이 균형을 잃어 통증이 생깁니다.

특히 체중이 앞으로 쏠려 의식적으로 허리를 뒤로 젖히기 때문에 척추에도 무리가 갑니다.

인터뷰 박승준(정형외과 전문의) : "(이런 신발들은) 일단 정상적인 균형 있는 체중 분배가 되지 않기 때문에 발을 지탱하는 아치 구조가 흔들리수 있고요. 그다음에 인대라든지 힘줄이 받는 균형이 흐트러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어린이 신발은 굽이 없는 게 좋고 발굽이 있더라도 2.5㎝ 이내가 적당합니다.

특히 얇은 끈 하나로만 고정하는 구두는 디자인은 멋지지만 발목 전체를 잡아주지 못해 발목 부상을 입을 수도 있습니다.

KBS 뉴스 박광식입니다.
영은 : 아.. 저게 어른스러워 보이는 구나..??;;;ㅋ
占い師。。あかね : なるほど
갬좌. : 저거 한번신고 버렸는데
가을경찰 : 1:05 ㅋㅋㅋ
김가땡 : 나 저거 어릴때 한번 신었었는데 키는 당연 잘 컸고 발은 커서 줄이고 싶은데 어째서 방해가 된다는겨???

공주님의 구두 디자이너 | 공주동화 | 꿈 장래희망 | 직업놀이★지니키즈

[공주님의 구두 디자이너★지니키즈] 공주동화
♥구독♥지니키즈 동요동화 유튜브 채널 https://goo.gl/lkXUoJ
지니키즈 공식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고, 창의동화 나라로 함께 떠나요!

공주님이 예쁜 구두 디자인을 부탁했어요!
공주님의 요구대로 예쁜 구두를 디자인해볼까요?

지니키즈의 새로운 소식과 교육 정보도 함께 받아 보세요!
♥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genikids0
♥ 카카오스토리: https://story.kakao.com/ch/genikids
♥ 모바일 홈: http://www.genikids.com

Copyright ⓒ2016 Genikids Co., Ltd. All Rights Reserved.

캐리의 블링블링 구두 모양 초콜릿 만들기 놀이 CarrieAndToys

캐리가 구두 모양 몰드를 가지고 예쁜 구두 모양 초콜릿을 만들었어요.
구두 모양으로 굳은 초콜렛 위에 반짝반짝 설탕으로 만든 보석과 진주로 장식을 했어요. 우와~ 정말 예쁜 캐리만의 구두 초콜릿이 완성됐어요! 과연 맛도 있을까요? 캐리가 만든 구두 초콜릿을 영상에서 확인해보세요. GO GO!

... 

#아동예쁜구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7,861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aafood.co.kr. All rights reserved.  연락처: help@ggemtv.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