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소홈페이지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명량노래방 조회 17회 작성일 2020-11-27 00:54:10 댓글 0

본문

한 달에 한 번 보건소의 무료진료를 받는 할머니! [건강 나눔 프로젝트 청.바.지] 13회 20170929

몸이 불편해도 어쩔 수 없이 가야하는 보건소!
[건강 나눔 프로젝트 청.바.지_13회]
[Ch.19] 세상에 없는 TV 이제 시작합니다.
공식 홈페이지 : http://tvchosun.com/culture/drsmile/main/main.html

1004건강플러스남구보건소건강플러스

건강플러스 - 독감예방접종

건강 플러스입니다. 완연한 가을입니다. 해마다 추운 12월부터 유행하는 독감에 대비해 오늘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와 예방접종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는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 분비되는 호흡기 비말을 통해서 사람에서 사람으로 전파되는데요.

감염되면 발열, 두통 등 전신 증상이나 인후통, 기침 등의 호흡기 증상이 나타납니다.

가장 흔한 합병증은 폐렴이며, 노년층에서는 심각한 합병증을 초래하기도 하니 각별히 주의하셔야 합니다.

독감 예방 접종은 백신에 포함된 균주와 유행하는 바이러스 항원이 일치하는 경우 건강한 성인들은 70~90%의 예방효과가 있습니다.

남구보건소에서는 65세 이상 어르신, 만 3세 이상 1~3급 장애인을 대상으로 집에서 가까운 의료기관에서 무료 예방접종을 하고 있는데요.
올해는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하여 연령별로 분산하여 접종을 합니다.

만 75세 이상 어르신은 10월 4일부터, 만 65세~74세 어르신은 10월 10일부터 11월 15일까지 예방 접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남구보건소 홈페이지에서 관내 위탁의료기관을 확인 하신 후 신분증을 지참하시고 무료로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받으시면 됩니다.

만 50~64세 기초생활수급자, 국가유공자는 남구보건소 및 숭의보건지소에서 10월 10일부터 28일까지 무료접종을 실시합니다.

예방접종 후에는 15~20분 이상 접종장소에 머물며 특이 반응이 없는지 살피며, 예방접종 당일에는 금주하고, 샤워와 목욕은 피하며 가급적 무리한 운동과 과로 등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가오는 겨울을 건강하게 보내기 위해서 손 씻기와 기침 에티켓 등 개인 위생수칙을 실천하시고 무료접종 대상자분들은 접종기간 동안
꼭 접종 받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남구보건소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사업 소식이었습니다.
다음에 더 알찬 소식을 가지고 찾아뵙겠습니다.

건강플러스 - 남구보건소 예방접종

인천광역시 남구보건소 건강플러스 - 남구보건소 예방접종
2017. 4. 4

건강플러스입니다.
오늘은 감염병 발생과 유행을 막기 위해 보건소에서 진행하고 있는 국가 예방접종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자막 - 만 12세 이하, 보건소 및 위탁 의료기관에서 무료접종)
어린이의 건강한 미래를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적절한 시기에 예방접종을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만 12세 이하 어린이를 대상으로 B형간염과 수두, 일본뇌염, 폐렴구균, A형간염, 소아마비 등 모두 16가지를 보건소뿐만 아니라 가까운 어린이 국가예방접종 위탁 의료기관에서 무료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올해부터는 생후 6~59개월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인플루엔자 접종도 10월 이후 무료로 실시할 예정입니다.

(자막 -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 http://nip.cdc.go.kr)
아이들의 예방접종 일정과 접종내역은 전국 위탁 의료기관에서 확인할 수 있고 예방접종에 대한 정보는‘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막 - 65세 이상 노인 폐렴 무료접종, 1952년생부터 시행)
남구보건소에서는 만 65세 이상 어르신에게 폐렴구균과 인플루엔자 접종을 무료로 실시하고 있는데요.

65세 이상 노인은 폐렴구균 백신 한 번 접종으로 수막염과 균혈증 등 침습성 폐렴구균 감염증을 예방하는데 큰 효과가 있습니다.

올해는 1952년생 어르신이 대상으로 아직 폐렴접종을 하지 않았으면 신분증을 지참해 보건소나 숭의보건지소에서 무료접종 받으시기 바랍니다.

(자막 - 독감(인플루엔자) 예방접종 매년 10월에 시작)
보건소에서는 매년 겨울 유행하는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감염을 막기 위해서 10월부터 독감접종을 무료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만 65세 이상자와 만 6세 이상 1~3급 장애인, 생후 6~59개월 어린이는 가까운 위탁의료기관에서 매년 10월에 무료 예방접종을 받으시면 됩니다.

그 외에도 보건소에서는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신증후군출혈열, 장티푸스 접종을 무료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자막 - 예방접종 후 특이반응 확인 후 귀가)
예방접종 후에는 15~20분 이상 접종장소에 머무르면서 특이 반응이 없는지 살펴야 하며, 당일에는 금주하고, 샤워나 목욕은 피하며 가급적 무리한 운동과 과로 등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영유아의 경우 접종 후 상태관찰 및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를 위하여 오전에 접종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오늘은 감염병을 예방위해 가장 효율적이고 안전한 예방접종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다음에 더 알찬 소식을 가지고 찾아뵙겠습니다.

끝.

... 

#보건소홈페이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833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aafood.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