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랑이 그림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태권소녀 조회 5회 작성일 2023-05-29 08:33:34 댓글 0

본문

풍수그림 - 호랑이 그림의 풍수적 의미

풍수그림의정석 풍수아트뮤지엄
https://smartstore.naver.com/artmuseum99

#호랑이그림 #호랑이부적 #풍수그림 #풍수액자 #풍수소품 #액막 #퇴치 #풍수지리 #벽사 #풍수인테리어 #풍수그림액자

오늘은 호랑이 풍수그림 의미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액막이나 퇴치목적으로 요즘 호랑이 그림에 대해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아 호랑이 그림에 대해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진정한 호랑이 그림은 불교에서의 산신탱화로 산신신앙을 불교에서 수용한 뒤 산신을 인격화하여 묘사한 불화 입니다. 대체로 조선후기 이후에 그려지기 시작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전국 어느 사찰이나 탱화그림 속에서 자주볼수 있는그림 이기도 합니다. 예전 우리의 조상들은 호랑이의 가죽을 그린 호피도와 호랑이를 형상화한 그림 또는 호랑이를 부적처럼 그림으로도 제작 하여 사용하였습니다. 그 이유는 호랑이 가죽은 무척 귀하고 값도 비쌌으므로 대신 호피도나 그림을 그려 집안을 장식하였습니다. 여기서 호랑이 그림의 잘못된 풍수적 의미가 부여 됬다고 생각됩니다. 그건 호랑이가 가진 용맹성과 신령스러운 신비함이 악귀를 물리쳐 줄꺼라는 심리적 방어라 볼수 있을 것입니다.

호랑이는 다른부분으로는 벽사의 의미로 사용하는 그림으로 간주하는경우도 있습니다. 벽사란 사악한 기운을 물리치는 기운을 말합니다. 호랑이 그림이 일부 벽사로 사용된 이유는 기를 중시하는 동양에서 호랑이의 기세를 빌리기 위해 사용했습니다. 그중에서도 관부에서는 관부의 권위를 나타내기 위해서 사용했으며 무술 도장등에서는 힘을 나타내기 위해 사용하기도 했지요. 우리 나라에서는 특히 집안의 액운이나 돌림병 (액귀), 혹은 호환 (호랑이에 물려가는 참변), 혹은 저주나 삿된 방문의 효력을 중화시키고 무력화 시키는 일종의 부적으로 호랑이 그림을 걸어 두었던 것입니다. 이부분운 잘못전파된 무속신앙이라 여겨집니다. 호랑이 그림중에 신년초 호작도도 사실은 이런 벽사용 부적 그림의 일종이으로 그려진 것입니다.


풍수학에서 그림으로 호랑이를 분석할때는 금수형 동물중 가장 대표적인 동물로 간주합니다. 금수형 동물그림이란 호랑이, 사자, 범, 돼지, 사슴, 소 같이 발톱 또는 굽이 있는 동물을 그린 그림을 말합니다. 금수형의 그림을 집이나 사무공간에 배치 하는 것은 풍수적으로 매우 불길하게 여기며, 이런 금수형동물 그림을 걸어두고 사업의 부진을 겪는 경우는 거의 예외가 없다고 합니다. 금수형의 그림을 걸어두면 뇌파가 베타파, 심지어 그 이상의 뇌파가 올라가게 되고, 시각적으로도 감정의 기복이 매우 커져, 사업의 부진은 물론 가족 구성원간에 다툼이 잦게 되고, 가족 구성원중 일부는 병마에 시달리기도 한다고 합니다. 그 밖에도 사무실이나 거주공간에는 노루, 사슴, 호랑이, 사자, 용, 개등의 금수형 사진을 걸어두면, 인패나 재패를 자초하게 되니 각별히 주의 해야 하는 그림 입니다.


풍수와 명리학등 동양철학에도 이런 이치가 적용되곤 합니다. 액운을 막기 위해서는 풍수적으로 어떤 불리한 점이 있는지를 알아야 하고, 그것에 맞춰 대비책을 세워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래야 사는 사람의 마음이 편해지고. 생활 주변의 기는 비록 눈에 보이진 않으나 운명에 영향을 미치니 사람의 기와 조화를 꾀해 보다 큰 풍수적 효엄을 얻도록 해야 하는 것입니다. 환경이 좋아도 사람과 주변의 기가 서로 충돌하면 효과는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 예를 들어 한 집에 호랑이 그림이 걸려 있다고 가정할때. 그집의 주인은 액운을 막거나 사업의 번창함을 바라며 호랑이 그림을 집안에 걸어놓는 경우가 대부분 일것입니다. 그러나 정면을 향해 입을 벌리고 포효하는 맹수의 그림은 풍수를 떠나 미술심리학으로 따져 보아도 편안한 기분을 느끼게 하기보다는 살아있는 기를 죽이는 즉 사람의 기운을 누르는 공포감을 줄 수 있는 것입니다.

행복하고 화목한 가정에 호랑이 그림이 걸려 있다면 눈에 보이지 않게 치우거나 버리는걸 권해 드립니다. 우리가 호랑이 그림에 대해 단순한 정보만 알고 액막용으로 간주하기에 득을보려다 독이 될수도 있다는것입니다.

우리나라 민화에 자주 등장하는 호랑이는 전통신앙인 무속에선 산신으로 대우 합니다. 호랑이는 민간 신앙의 대상이기 때문이고. 호랑이 그림을 집에 걸어두면 산신령을 모시고 사는 것으로 해석 되기도 합니다. 이는 일반인이 어쩜 가장 조심해야 하는 부분일지도 모릅니다. 혹시나 호랑이 그림이 집에 있거나 호랑이 그림을 구입하려 한다면 절대 구매하거나 있는것도 바로 처리해라고 권해드립니다. 앞서 세부적으로 호랑이의 상징성을 설명을 듣고도 호랑이 그림을 걸어두고 싶지는 않을꺼라 생각합니다. 그림외에도 호랑이 조각 호랑이 소품도 좋지 않습니다. 이런소품도 똑같은 맥락으로 이해하시면 될듯합니다. 우리가 잘못 알고 있는것 한가지는 어릴적 역사책에서 민화의 소재로 그려진 우스꽝스러운 모습의 호랑이 그림은 실질적으로 상징성이 다르고 해롭지 않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그림 까치와호랑이 그림에서 호랑이는 본래 호랑이가 아니고 표범을 그린 것입니다. 표범의 ‘표(豹)’자가 중국식 발음에서 ‘고할 보(報)’와 같기 때문에 ‘알린다’란 뜻을 그림 속에 담은 것입니다. 호랑이와 본질적 의미 자체가 다르 답니다.

오늘은 호랑이 그림의 본질적 의미에 대해 상세히 알아 보았습니다. 사실 몇일전 그림을 구매하려고 메일로 상담 신청하신분중에 액막용으로 호랑이 그림을 찾으시기에 위와 같이 호랑이 그림의 본질적 의미를 설명 드렸습니다. 풍수그림은 의미를 바르게 알고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풍수아트뮤지엄은 앞으로도 풍수에 대한 다영한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실 : 감사합니다
그림이 있어 걸어 보려 했는데
큰일 날뻔 했습니다
형기풍수지리해인 :

절대 집안에 두면 안되는 그림, 집안을 망하게 한다는 그림들입니다. 이러한 그림들은 집에 두지 마세요.

#풍수인테리어 에서 아주 중요한 #풍수소품 인 #풍수그림 이야기입니다. 절대 집안에 두면 안되는 이 그림들, 의외로 많은 분들이 모르고 계시는 이야기입니다.
Surfer C : 공포스러운 음악속에 고호의 예술작품을 보여주니 멋있었던 그림들이 갑자기 무서워 보이네요.
Sangki kim : 오늘도 삶을 살아가며 유익한 정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교수님께서 전해주시는 풍수 정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잔잔한 바다와 거센 파도 : 교수님 말씀이 이해와 공감이 됩니다. 부산에 명망있는 분께 받은 이러한 그림들을 표구해서 걸어놓았는데 아... 그냥 버리기는 아깝고 주위에 그러한 대인들은 없고... 어쩌나 싶네요^^
my way : 감사합니다 항상 유익한말씀 빠짐없이
들려주셔서 많은 도움이되고 있습니다
살다보면 다 지킬수는 없지만 우리생각에도
좋지않다는거 알면서도 그냥 무심히 사는
사람들도 많더군요
선생님 말씀들어면서 생각해보면 잘되는집
그리고 안되는집 구분이 가더군요
그래서 자녀들을 위해서도 바르게 고쳐야
할건 고치면서 살아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말로하는 교육보다
행동으로 보여주는교육이 더좋을것
같아요 제 경험으로는요
주말에도 소중한말씀 감사합니다
김보미 : 교수님~ 항상 좋은강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집안에 이런 그림은 당장 버리세요 !! 집을 망하게 하는 풍수 그림 6가지

이번 영상은 풍수 그림 인테리어 영상입니다
집안에 두면 좋은 그림이 있고 두면 좋지 않은 그림이 있습니다
이번 영상은 흉한 풍수그림 영상이기때문에
잘 참고하시고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물론 사주팔자마다
기운이 다르기때문에 재미로만 보셔도 좋습니다
오늘도 시청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
@user-rq8xk1fg7g : 좋은 정보 알려 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응원합니다
@user-zi9gg8ph4w : 집안에 그림도 잘알아보고 둬야겠어요~
항상 감사합니다^^
@user-qy6ol3oe6n : 혹시 나무로된 인형이나,철로만든 기사인형말고,플라스틱 피규어는 풍수에 괜찮은건가요?
좋아하는 만화가 있어 케릭터를 모으고 있는데 방 장식장에 장식해도 괜찮은지 알고싶습니다.
@user-sx9dg2kh7v : 항상 좋은정보 감사드립니다
@user-tl8th4jo9c : 값 진 영상 감사 드립니다. ❤️❤️

... 

#호랑이 그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8,74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aafood.co.kr. All rights reserved.  연락처: help@ggemtv.com